08-20-2015, 03:06 PM
Navigation Mesh나 Short NavMesh 는 봇이 걸어다닐 수 있는 땅으로 정의되었습니다. 이것은 두 번째 피부 같은 레벨 상단에 앉아 게임 세계를 통해 자유롭게 봇을 이동시키고 장애물 등을 피하기 위해 필요한 계산을 위해 사용됩니다.
Navmesh는 기본 기하학 등에 의해 여러 삼각형들 에서 생성됩니다. MeshManager을 통해서 당신은 삼각형을 생성 할 수 있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삼각형을 만든 후, 당신은 저장해야합니다 ( 이것들은 xxx.obj 파일로 \Navigation\ 폴더 안에 저장됩니다.) 당신이 저장버튼을 누르면 (또는 첫번째로 Navmesh를 로드했을 때), 실제 Navmesh는 자동으로 삼각형에서 구축될 겁니다. 이 Navmesh는 봇이 이동하는데 사용됩니다.
봇이 지도를 통해 지능적으로 이동하고 장애물이나 위험지역을 피해갑니다. 위험한 적이 없는 안전한 도로로 걷고 심지어 다리에서 뛰어내립니다. NavMesh / 삼각형들은 다른 지역 타입들로 기록될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 샷 같이 말이죠
navmesh 만들기 :
1. Advanced Settings를 누릅니다
2. MeshManager을 누릅니다
3. Editor 세팅 텝을 누릅니다
4. 많약 당신이 당신이 있는 존에 Navmesh가 로드되어있다면, Clear Navmesh 버튼을 누름으로써 새로운 시작을 합시다. 다음으로 Show Triangles 를 누릅니다. 그리고 Record Mesh 를 활성화 시킵니다. 기본값에 의해 Record mode 공간 타입은 저귀험구역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Record Size는 자동으로 플레이어 주변 반경에 삼각형으로 배치됩니다.
5. 이제 당신의 캐릭터를 움직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자동으로 주변을 삼각형으로 합니다. 많약 당신이 계속해서 이미 존재하는 Mesh 또는 다른 장소에서 기록을 계속할 경우, 당신은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삼각형의 위치를 강제로 할 수 있습니다.
Navmesh는 기본 기하학 등에 의해 여러 삼각형들 에서 생성됩니다. MeshManager을 통해서 당신은 삼각형을 생성 할 수 있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삼각형을 만든 후, 당신은 저장해야합니다 ( 이것들은 xxx.obj 파일로 \Navigation\ 폴더 안에 저장됩니다.) 당신이 저장버튼을 누르면 (또는 첫번째로 Navmesh를 로드했을 때), 실제 Navmesh는 자동으로 삼각형에서 구축될 겁니다. 이 Navmesh는 봇이 이동하는데 사용됩니다.
봇이 지도를 통해 지능적으로 이동하고 장애물이나 위험지역을 피해갑니다. 위험한 적이 없는 안전한 도로로 걷고 심지어 다리에서 뛰어내립니다. NavMesh / 삼각형들은 다른 지역 타입들로 기록될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 샷 같이 말이죠
- 길 - 적들이 없는 안전한 길들이나 장소입니다
- 저위험지역 - 이것은 보통적인 공간 타입입니다, 이것을 아마 대부분에서 사용합니다
- 고위험지역 - 예를들어 당신을 혼자 죽일 수 있는 적 엘리트/보스가 있는 곳에 사용됩니다.
- OffMesh Connections - 이것은 봇이 A에서 B로 점프하거나 다리를 뛰어내릴 수 있다고 알리는거에 사용됩니다.
navmesh 만들기 :
1. Advanced Settings를 누릅니다
2. MeshManager을 누릅니다
3. Editor 세팅 텝을 누릅니다
4. 많약 당신이 당신이 있는 존에 Navmesh가 로드되어있다면, Clear Navmesh 버튼을 누름으로써 새로운 시작을 합시다. 다음으로 Show Triangles 를 누릅니다. 그리고 Record Mesh 를 활성화 시킵니다. 기본값에 의해 Record mode 공간 타입은 저귀험구역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Record Size는 자동으로 플레이어 주변 반경에 삼각형으로 배치됩니다.
5. 이제 당신의 캐릭터를 움직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자동으로 주변을 삼각형으로 합니다. 많약 당신이 계속해서 이미 존재하는 Mesh 또는 다른 장소에서 기록을 계속할 경우, 당신은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삼각형의 위치를 강제로 할 수 있습니다.